종합/공지
KAN 공지

[공지] 코리아아트뉴스, 창간 1주년 기념식 및 제1회 KAN문화예술대상 시상식 개최

KAN 편집국 기자
입력
수정
3월 7일 오후 3시, 서울 송파여성문회관 강당

[코리아아트뉴스=편집국] 오는 2026년 3월 3일 창간 1주년을 맞는 코리아아트뉴스가 3월 7일 오후 3시 송파 여성문화회관 강당에서 기념식과 함께 KAN문화예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간 이후 1년 동안 문화예술계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며 발전해온 성과를 기념하고, 한국 문화예술의 저변 확대와 창의적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KAN 문화예술대상 제정


KANKorea Art News의 영문 이니셜 약칭으로, 코리아아트뉴스가 창간 1주년을 맞아 새롭게 제정한 상이다. 이 상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고, 그들의 성취를 널리 알림으로써 한국 문화예술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시상식은  코리아아트뉴스와 KAN 문화예술대상 운영위원회가 공동 주최하며, 한국미디어협회, 한국아트네트협회 , 리움엑스,   T-NEWS, 엑터스뷰 ,  한국비자뉴스 , 하남경제신문,  한국법률경제신문 , 불교문화신문 , 웅지세무대학교,

미국캐롤라인대학교,필리핀GTCC대학교가 후원으로 함께 한다.

후보자 추천은 2026년 2월 13일까지 진행되며, 추천서는 이메일 ( [email protected] ) 을 통해 접수받는다. 추천 대상은 문학, 미술, 음악, 공연예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서 창의적 활동과 사회적 기여를 인정받을 만한 인물과 단체다.
 

KAN문화예술대상 운영위원회는 각계 예술계의 저명인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출된 추천 자료를 바탕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운영위원회는 공정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심사 과정을 진행해 문화예술계의 신뢰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코리아아트뉴스 류안 발행인은 “창간 1주년을 맞아 독자와 예술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KAN문화예술대상을 통해 한국 문화예술의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리고, 창의적 활동을 이어가는 예술인들을 격려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과 시상식은 문화예술계 관계자와 독자들이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한국 문화예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KAN 편집국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코리아아트뉴스문화예술대상#코리아아트뉴스1주년#kan문화예술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