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패션/교육/기업
사회/문화

자녀와 ‘게임’으로 소통하고 싶은 부모라면! 충북글로벌게임센터, 21일에 게임 분야 오은영 박사 초청 리터러시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자녀의 게임 이용 지도부터 게임 관련 진로까지, 건강한 게임문화로 소통
게임 리터러시 교육
게임 리터러시 교육 포스터

클수록 게임에 빠져들고 부모와의 대화는 거부하는 금쪽이 때문에 고민이라면, 게임계의 오은영 박사님을 만나자!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게임센터)가 오는 21() 오후 130,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1층 에듀피아 영상관에서 게임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한다.

 

게임센터가 개소 이래 첫 진행하는 이번 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으로, 자녀와 게임을 통해 소통하고 게임 관련 진로 탐색 등을 통해 건강한 게임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기획했다.

 

강사로는 게임계의 금쪽 상담사 정무식 가천대학교 게임영상학과 교수가 초청됐으며, ‘대변혁의 AI시대, 게임으로 만들어가는 자녀와의 소통 그리고 진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하루 전인 20() 오후 2시까지 신청자를 모집하며, ‘게임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고 싶은 학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50명까지 함께할 수 있으며, 자녀 동반 참여도 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 관람의 기회도 주어진다.

 

게임센터는 이번 교육은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게임 과몰입 등으로 인한 자녀와의 갈등을 해소하고, 건강한 게임문화로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게임계의 오은영 박사님과의 만남을 원하는 학부모들은 오는 20() 오후 2시까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 또는 게임센터 홈페이지(https://cbgame.org)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신청 현황에 따라 당일 현장 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