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관광 연결하는 ‘충북MICE특화관광’신청하세요!

충북문화재단 마이스뷰로팀이 2025년 10원부터 12월까지 ‘충북MICE특화관광’시범운영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충북 개최 MICE(회의, 기업행사, 컨벤션, 전시회 등) 행사 참가자들에게 충북의 특색있는 관광과 야간 콘텐츠를 제공해 체류형 소비를 유도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전, 중, 후 관광을 희망하는 행사 참가자 및 동반자들의 관광 프로그램을 고민하는 주최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행사 주최 측이 단체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 1일 코스 최대 30명, 야간형 최대 45명 한정
코스는 주제별 역사 투어(문의문화유산단지, 청남대), 문화예술투어(국립청주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동부창고), 뮤지엄 투어(국립청주박물관, 청주고인쇄박물관), 웰니스 투어(제천한방마을, 청풍호반 케이블카) 등 다양하며 테마, 시간대 등은 주최자 맞춤형으로 운영 가능하다.
충북문화재단 김경식 대표는 이번 충북MICE특화관광을 통해 “충북 주요 관광자원과 더불어 청주시 시티투어, 제천시 가스트로 미식투어 등 도내 시·군에서 운영하는 관광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코스를 잡았다”며 “원도심과 연계하는 등 지역 파급효과를 극대화하는 체류형, 소비형 관광 모델을 구축하는 첫걸음이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시범운영은 행사가 집중된 북부권과 중부권을 중심으로 운영되며, 남부권 행사도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들의 개별 회식을 위한 원도심 연결 서비스(버스)도 제공하니 관심있는 행사 주최측에서는 충북마이스뷰로(043-224-28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