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음악
케이리즈갤러리 김현정 대표, ‘제14회 글로벌 자랑스러운 세계인 대상’ 특별상 수상
류우강 기자
입력
케이리즈갤러리 김현정 대표, ‘제14회 글로벌 자랑스러운 세계인 대상’ 특별상 수상
국제언론인클럽재단과 기부천사클럽재단이 주최한 ‘제14회 글로벌 자랑스러운 세계인 대상’ 시상식이 지난 11월 11일 서울 서초구 더화이트베일 컨벤션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공로를 세운 인물들이 선정돼 총 13명이 본상, 7명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그중 케이리즈갤러리 & 유니버스 김현정 대표는 글로벌예술 및 문화혁신 공헌부문 특별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 대표는 예술을 통해 사회적 경계를 허물고 세계적 교류를 확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현정 대표는 수상 소감을 통해 “지난해 프랑스 올림픽 기념 ‘한불 특별교류전 「BLANC」’을 통해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어 예술이 가진 진정한 평등과 교류의 가치를 깊이 느꼈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 ‘한불수교 140주년 기념전 「BLANC × 대동여지도」’를 통해 그 정신을 이어가며 한국 예술의 정체성과 세계적 소통의 의미를 더욱 확장하고자 한다”며, “이번 수상은 예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성과 존엄을 함께 나누라는 따뜻한 격려로 받아들이며, 앞으로도 예술이 국경과 경계를 넘어 모두를 잇는 다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케이리즈갤러리 & 유니버스)
‘글로벌 자랑스러운 세계인 대상’은 매년 사회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인물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행사로, 반기문 前 UN사무총장을 비롯해 정관계, 외교, 문화,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역대 수상자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밴드
URL복사
#케이리즈갤러리#김현정대표#글로벌자랑스러운세계인대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