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KAN] 고양시 "9월 17개 공공도서관서 독서·공연 등 프로그램 운영"
문학/출판/인문
문학일반

[KAN] 고양시 "9월 17개 공공도서관서 독서·공연 등 프로그램 운영"

작가 이청강
입력
▲ 고양시 "9월 17개 공공도서관서 독서·공연 등 프로그램 운영" [사진 : 이청강 기자, 고양시]

[고양=코리아아트뉴스 이청강 기자] 경기 고양시는 "9월 한 달 동안 지역 내 17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공연·전시 등 행사를 연다." 고 밝혔다.

 

17개 도서관 로비와 종합자료실에서는 책에서 마음에 드는 문장을 직접 필사하는 '손으로 한 줄, 詩를 쓰다' 코너를 준비한다.

 

캘리그라피(손글씨)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참여형 이벤트를 통한 필사 결과물은 오는 10월 18일 열리는 고양 독서 대전과 연계해 전시된다.

 

오는 9월 10일 풍동도서관에서 열리는 '북 앤 보드게임-똑똑 경제 교실'은 초등학교 3∼6학년이 참여 대상이다.

 

'현명한 용돈 생활'을 주제로 '오늘은 용돈 받는 날(연유진)'을 읽고 보드게임을 하면서 경제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연애 BOOK 박스'는 다음 달 16일 강촌공원 책 쉼터에서 진행된다. '사랑의 증명(오휘명)'을 주제 도서로 연애 관련 밸런스 게임을 활용한 독서 토론이 진행된다.

어린이 참여 행사로 '이 책의 결말은?' 코너도 마련된다.

 

17개 도서관 로비와 어린이 자료실에서 올해의 책 후보 도서 앞부분만을 읽고 이후 내용을 상상해 직접 써보거나 그려보는 활동으로 펼쳐진다.

 

'도서관에서 울리는 가을의 아리아' 공연은 다음 달 13일 오후 3시 아람누리 도서관 3층 아람마루에서 막을 올린다. 가좌·아람누리·화정도서관에서는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 지원 영화를 상영한다.

 

▲ 별의 정원(9월 13일, 가좌) ▲ 비밀의 언덕(20일, 아람누리) ▲ 장손(21일, 화정) 등을 관람하고 영화와 연계해 감정 보물지도 만들기, 모종 심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작가 이청강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