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패션/교육/기업
사회/문화

청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독거노인에 보온조끼 전달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배움의 결실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상생’ 실천
청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독거노인에 보온조끼 전달식
청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독거노인에 보온조끼 전달식

청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정자)16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독거노인을 위한 겨울용 보온조끼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전달된 보온조끼는 센터가 운영 중인 학교 밖 청소년 공동작업장 섬유공예과정에 참여한 청소년들과 강사가 함께 직접 제작한 물품이다.

 

청소년들은 수개월간 재봉틀 사용법과 봉제 기술을 배우며 조끼를 완성했고, 배움의 결과를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나누고자 이번 나눔 활동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배움의 결실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상생의 가치를 실천했다.

 

섬유공예 공동작업장 이혜미 강사(주인없는작업실 대표)청소년들이 조끼를 만들며 자연스럽게 지역 어르신들의 일상을 떠올리게 됐다옷이 단순한 결과물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매개가 될 수 있다는 점을 경험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정자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배움을 통해 얻은 성취를 이웃과 나누는 모습이 대견하다이번 나눔이 지역사회와 따뜻하게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전재정 중앙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청소년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후원 물품은 지역 내 독거노인 가정에 정성껏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 지원, 검정고시 등 교육 지원, 직업체험, 학교 밖 청소년 인턴제, 수학여행 등 성장을 돕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43-275-1388)로 문의하면 된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