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사람들/투고
사람들
[KAN] 한국검도연합회 이현진 총재, 한국 시서울문학회 명예이사 추대장 수여받아
작가 이청강
입력
지난 1월 11일 오후 1시, 2026 한국 시서울문학회 신년하례식 및 임·회원 정기모임에서 명예이사 추대…문무겸전의 상징

[문화=코리아아트뉴스 이청강 기자] 지난 1월 11일, 롯데몰 은평점 3층 빕스에서 열린 2026 한국 시서울문학회 신년하례식 및 임·회원 정기모임에서 검도명인 이현진 8단(한국검도연합회 총재)이 이문희 회장으로 부터 인증서와 추대장을 수여받으며 명예이사로 공식 추대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소설가협회 김지연 명예이사장, 한국문인협회 강정화 부이사장을 비롯해 한국 시서울문학회 임·회원들이 참석했으며, 식사교제와 함께 신년하례식 행사를 가졌다.


이현진 총재는 추대 소감을 통해 "문학이란 인간의 사상과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활동이며, 올곧은 마음과 깊은 사유가 함께할 때 우리는 더욱 건강해진다. 명예이사로 추대해주신 한국 시서울문학회 이문희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임·회원 여러분의 왕성한 활동에 경의를 표한다. 문학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이현진 총재의 주요 문학활동으로는 시인 육성과정을 이수하고 문학광장 시인 인증을 받았으며, <활인검>으로 신인문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시화전과 동인문집에 <검도인생>과 <검선일여>가 초청되어 참여했으며, 미국 Goahead Theological Seminary and College로 부터 명예문학박사 학위를 영득한 바 있다.
작가 이청강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