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싸왓디! 청주공예비엔날레에서 만나는 태국 초대국가 문화주간 참여자 모집
연예/스포츠/관광/문화행정
문화행정/예술행정

싸왓디! 청주공예비엔날레에서 만나는 태국 초대국가 문화주간 참여자 모집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9월 9일(화)~ 14일(일), 초대국가 주빈국 태국 문화주간 행사
카드뉴스표지

싸왓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가 일주일간 태국이 된다!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조직위)2025 청주공예비엔날레 개막을 이틀 앞둔 2(), 초대국가 태국 문화주간 참여자 모집 소식을 알렸다.

 

이번 문화주간은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의 초대국가 주빈국 태국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도를 높이는 관객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오는 9()부터 14()까지 태국의 공예를 비롯해 영화, , 음악, 식문화와 힐링, 무예 등 태국의 모든 것을 심층적으로 경험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우선 9()10()에는 초대국가 태국 전시 참여작가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토크와 그림자 인형 키링 만들기, 태국 전통 금속 공예기법 워크숍이 진행된다.

 

이어 11()에는 태국 영화 <시간의 세례(19세 이상 관람가)> 상영회와 태국 무용 공연이, 12()에는 태국의 음악을 만나는 시간과 세계 미식 도시로 꼽히는 태국의 음식 및 식문화를 음미하는 시간이 기다리고 있다. 또한, 13()에는 태국 특유의 힐링 문화를 경험하는 자리가, 마지막 14()에는 태국의 무예 무에타이 원데이클래스가 박진감 넘치는 시간을 선물한다.

 

특히, 9()10()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에는 태국의 전통 그림자 인형극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찰란 따우온누쿨퐁 작가, ‘파피에 마세라는 종이 반죽을 활용한 기법으로 관람객 참여형 설치 작품을 만들며 국제적 명성을 얻은 밋 자이 인 작가 등 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작가들과 직접 만날 수 있어 더욱 뜻깊다.

 

신청 방법
체험신청 방법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 입장권 소지자를 우선으로 선착순 마감한다.

 

청주가 태국이 되는 특별한 시간, 태국 문화주간 프로그램별 자세한 일정과 참여 신청은 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www.okcj.org)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로 할 수 있다.

 

한편, 초대국가 태국 전시를 비롯해 본전시, 특별전 등 다양한 전시와 어린이비엔날레, 박물관&미술관&갤러리 연결 짓기, 마켓과 체험 등 다채로운 공예경험들이 기다리고 있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는 오는 94() 아침 9시 개장식을 시작으로 112()까지 60일간 <세상 짓기 Re_Crafting Tomorrow>를 주제로 문화제조창과 청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