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예술이 만난 특별한 밤, 김리원 작가 ‘힐링 커렌시아’로 치유의 메시지 전해
2025년 6월, 서울 강남 미래에셋증권 The Sage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미래에셋 마스터스 아카데미’ 제10강이 투자와 예술, 그리고 힐링이 어우러진 융복합 문화행사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1세대 아트테이너이자 배우, 미술작가로 활약 중인 김리원 작가가 초대작가로 나서, ‘힐링 커렌시아(Healing Querencia)’ 시리즈를 통해 예술과 삶, 그리고 치유에 대한 깊은 메시지를 전했다.

홍익대학교 제품디자인과를 졸업한 김리원(본명: 김혜진, LIWON.K) 작가는 배우, 화가, 아트디렉터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42회 개인전과 180회 이상의 국내외 아트페어 및 그룹전을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해왔다.
이번 강연에서 김 작가는 “누구에게나 마음의 안식을 주는 공간, 커렌시아가 있다”며, “내 작품은 그 쉼의 공간, 진정한 안식처를 그려내고자 한다”고 밝혔다. 커렌시아(Querencia)는 투우장에서 상처 입은 소가 숨을 고르는 자기만의 공간을 의미하며, 김 작가는 이를 현대인의 내면적 안식처로 재해석했다.
‘힐링 커렌시아’ 시리즈, 내면의 회복과 현재의 안녕을 노래하다
이번 전시에서 공개된 ‘힐링 커렌시아’ 시리즈는 구름, 하늘, 창, 빛 등 상징적 오브제를 통해 각자의 내면 쉼터와 치유의 과정을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대표작 ‘감사의 안식처’, ‘충만의 안식처’, ‘사랑의 안식처’ 등은 “감사하는 마음은 우주와 조화를 이루는 첫걸음이다”, “이미 가진 것에 만족할 줄 아는 자는 가장 부유한 사람이다”, “사랑은 함께 같은 방향을 바라보는 것이다” 등 긍정적이고 치유적인 메시지를 담아 관객의 큰 공감을 이끌었다.



특히, 김리원 작가는 어린 시절 모성에 대한 그리움, 사회적 역할 속에서의 페르소나, 그리고 자기 자신을 되돌아보는 치유의 여정을 10년간의 작품 스토리와 함께 진솔하게 풀어내 깊은 울림을 전했다.

예술과 사회, 그리고 글로벌 도전
배우, 방송인, 심사위원, 홍보대사 등 다양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해온 김리원 작가는 예술의 사회적 가치와 공존, 긍정적 영향력을 강조하며 “아트테이너의 주체적 활동을 통해 예술이 동시대의 긍정적 사회공헌으로 이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2024년 오스트리아 ‘구스타프 클림트 어워드’ 대상을 비롯해 앤서니 브라운, 오드리 헵번, 글로벌 브랜드와의 콜라보, NFT 및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장르와 매체를 넘나드는 도전정신으로 세계 미술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관객과의 소통, 그리고 문화행사로 이어진 밤
이날 행사에서는 김리원 작가의 작품을 통해 관객이 각자만의 커렌시아를 상상하며 치유와 회복의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진 문화행사 ‘ONE SUMMER NIGHT’에서는 30년 경력의 문화기획자 황현모 감독의 기획 아래, 바이올리니스트 신선이, 첼리스트 나인국, 소프라노 원유술, 초대가수 체리(박정아), 이병욱 등 아티스트들의 특별 공연이 펼쳐지며 품격 있는 예술 교류의 장이 완성됐다.

미래에셋, 금융을 넘어 문화와 예술로 고객의 삶의 질 높인다
미래에셋증권 The Sage 강남파이낸스센터는 VVIP 고액자산가를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와 더불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종합 자산관리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리원 작가의 ‘힐링 커렌시아’ 전시는 6월 10일부터 7월 4일까지 진행되며, 미래에셋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예술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미래에셋 마스터스 아카데미 프로그램 진행 및 지원]
- 프로그램 사회진행: 김손비야(손비야 킴) - 갤러리몸 대표,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 기술 지원: 엠알오커머스/웨이스트버스(대표/CTO 이병교) - ICT기반 맟춤형 플랫폼구축 및 토큰형증권(STO) 컨설팅 제공
- 홍보 지원: 미디어피아 임만택 전문기자 - 한국아트네트워크협회 회장, 손지연 미술학박사 - 예술기획 군계일학 대표
- 문화행사 기획: 황현모 문화창작공장 로운 대표/총감독
- 후원: 손태전 밸류에셋그린(주)/재스민라로끄 대표
[문의 및 회원 등록 안내]
본 프로그램은 사전등록 회원에 한해 진행되며, 아카데미 2기 등록을 희망하거나 참관을 원하는 분들은 미래에셋증권 The Sage 강남파이낸스센터(02-2112-19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