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재단, ‘포토존을 찾아라!’ 이벤트 진행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경식)은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간 충북 도내 문화소비 365 가맹점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포토존을 찾아라!>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문화소비 365’ 사업 재개를 기념하며, 도민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문화예술을 향유 할 수 있도록 기획된 도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청주시 주요 가맹점 6곳에 설치된 포토존을 찾아 인증샷을 남기고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 청주시립미술관에는 전시 분야를 주제로 한 포토존으로 관람객은 명화 속 인물이 되어보는 듯한 액자형 포토존 앞에서 자신만의 ‘예술작품 한 컷’을 남길 수 있다.
▲ 청주시 한국공예관에서는 도자기, 공예 소품 등을 활용한 체험형 공간으로, 문화예술이 생활 속에서 피어나는 순간을 표현했다.
▲ 청주예술의전당에는 공연 분야를 대표하는 포토존으로 무대 조명과 소품을 활용해 관객이 ‘주인공’이 되는 몰입형 공간을 연출한다.
▲ 옥화자연휴양림에는 관광 분야 포토존으로 충북의 아름다운 명소와 자연 풍광을 배경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의 참여를 유도한다.
▲ 청주서문CGV에서는 영화 분야 포토존으로 영화 필름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순간을 기록할 수 있다.
▲ 청주시트북스토어에는 도서 분야로 책 표지를 배경으로 독서의 감성과 따뜻한 메시지를 담은 포토존으로, 청년층과 가족 단위 방문객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 이벤트는 충북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 도내 포토존 6곳 중 한 곳을 찾아 자신만의 감성 인증샷을 찍고, ▲ 개인 SNS(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한 후, ▲지정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SNS 게시 시에는 #문화소비365 #포토존을찾아라 #충북문화소비캠페인 등의 해시태그를 함께 기재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응모 기간은 2025년 10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참여자 중 50명을 추첨해 커피+베이글 세트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익월 중순경 개별 연락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발송될 예정이다.
충북문화재단 관계자는 “<포토존을 찾아라!> 이벤트는 도민이 직접 보고, 찍고, 공유하며 충북의 문화적 감성을 체험할 수 있는 생활문화형 이벤트”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민이 문화공간을 새롭게 탐방하고, 지역의 다양한 문화소비 가맹점을 직접 체험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화소비 365 콜센터(1522-2111) 혹은 문화복지팀(043-224-9143, 91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