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전국 유망 작가들 진천으로, K스토리 레지던시 제3기 입주작가 모집
연예/스포츠/관광/문화행정
문화행정/예술행정

전국 유망 작가들 진천으로, K스토리 레지던시 제3기 입주작가 모집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전국 최초 스토리 콘텐츠 특화 시설... 작가들의 새로운 중심지
K스토리 레지던시 제3기 입주작가 모집 포스터
K스토리 레지던시 제3기 입주작가 모집 포스터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하 충북과기원, 원장 고근석)은 창작자의 상상력이 콘텐츠로 실현되는 진천 K스토리창작클러스터에서 제3기「진천 K스토리 레지던시」입주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천 K스토리창작클러스터는 생거진천치유의숲 인근에 집필동 2, 숙박동 1, 교육동 1동으로 조성된 교육 및 레지던스 복합 공간으로, 교육·집필·숙박 기능을 한곳에 모은 전국 최초의 스토리 콘텐츠 특화 창작시설이다.

 

K스토리 레지던시는 영상ㆍ소설ㆍ만화ㆍ공연 등 4개 분야에서 입주작가 10명을 모집하며, 입주 기간은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로 창작 성과에 따라 최대 2개월 연장할 수 있다. 입주작가에게는 ▲창작전용공간(11) ▲창작활동비(기본 260만 원) ▲사업화 지원프로그램 등 다양한 창작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작가들이 집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조성된 창작 전용 공간에는 정수기, 싱크대, 침대 등 기본 가구와 각종 생활가전이 갖춰져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입주자가 전용 커뮤니티룸과 팀 작업실(2) 등 교류와 협업을 위한 공간도 함께 마련됐다.

 

이번 모집은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811() 오후 2시까지다. 신청은 진천 K스토리창작클러스터 홈페이지(www.jincheon-kstory.com)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과 제출 서류 양식은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근석 원장은“K스토리창작클러스터가 전국의 유망한 작가들이 모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무대가 되길 바란다라며 충북과기원은 이 공간이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의 새로운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뒷받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기 입주작가 모집에는 총 86명이 지원해 8.6: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름만으로도 주목받는 스타 작가들이 대거 참여해 화제를 일으켰고, 콘텐츠산업 전반에서 활약 중인 저명인사들이 멘토로 참여하며 프로그램의 완성도와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린 바 있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