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패션/교육/기업
교육

지역 연극인 재도약을 위한 교육 나선다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충북도립극단, 전문 연극인 대상 움직임을 통한 캐릭터 표현 강화 교육 참가자 모집
연극인 재교육프로젝트 포스터
연극인 재교육프로젝트 포스터

충북도립극단(예술감독 김낙형)이 충북 지역 연극인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연극인 재교육프로그램: 움직임>을 무료로 운영한다. 연극인들의 신체 표현력과 무대 움직임 역량을 향상시켜 공연의 예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 이번 교육은 25(), 6(), 12(), 13() 4회차에 걸쳐 총 12시간으로 구성된다.

 

<연극인 재교육프로그램: 움직임>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무대 위에서 배우가 펼쳐내는 신체 표현력과 움직임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여 이를 통해 더욱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캐릭터를 구현하고, 궁극적으로 공연의 예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데 목표를 둔다.

 

배우 몸짓 하나하나가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의 체계적인 교육이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연극인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감각을 일깨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무대에서 자유롭고 풍부한 감정을 전달하기 위한 신체 훈련은 물론, 캐릭터에 몰입하여 움직임을 디자인하는 방법까지 다채로운 내용이 다뤄질 계획이다.

 

모집은 119()부터 128() 오후 6시까지 충북도립극단 홈페이지(cbfc.or.kr/cbto)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4회 공연에 모두 참석할 수 있는 전문 연극인 중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의 상세 내용은 충북도립극단 공식 홈페이지 커뮤니티 내 교육안내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충북도립극단 운영실 070-8830-8892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