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패션/교육/기업
교육
지역 연극인 재도약을 위한 교육 나선다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충북도립극단, 전문 연극인 대상 움직임을 통한 캐릭터 표현 강화 교육 참가자 모집

충북도립극단(예술감독 김낙형)이 충북 지역 연극인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연극인 재교육프로그램: 움직임>을 무료로 운영한다. 연극인들의 신체 표현력과 무대 움직임 역량을 향상시켜 공연의 예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 이번 교육은 2월 5일(목), 6일(금), 12일(목), 13(금) 총 4회차에 걸쳐 총 12시간으로 구성된다.
<연극인 재교육프로그램: 움직임>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무대 위에서 배우가 펼쳐내는 신체 표현력과 움직임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여 이를 통해 더욱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캐릭터를 구현하고, 궁극적으로 공연의 예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데 목표를 둔다.
배우 몸짓 하나하나가 관객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의 체계적인 교육이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연극인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감각을 일깨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무대에서 자유롭고 풍부한 감정을 전달하기 위한 신체 훈련은 물론, 캐릭터에 몰입하여 움직임을 디자인하는 방법까지 다채로운 내용이 다뤄질 계획이다.
모집은 1월 19일(월)부터 1월 28일(수) 오후 6시까지 충북도립극단 홈페이지(cbfc.or.kr/cbto)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4회 공연에 모두 참석할 수 있는 전문 연극인 중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의 상세 내용은 충북도립극단 공식 홈페이지 커뮤니티 내 교육안내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충북도립극단 운영실 070-8830-8892
시인 김선호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