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관광/문화행정
문화행정/예술행정
청주시 “설 연휴엔 24시간 운영 스마트도서관과 함께하세요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지역 내 5개소 정비 및 소독 완료

청주시립도서관은 설 명절 연휴 기간 시민들의 독서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지역 내 스마트도서관 5개소를 새단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연휴 기간 중 스마트도서관 이용객 증가에 대비해 스마트도서관 환경 정비와 시스템 점검을 완료했다.
도서관 내·외부 청결 상태를 정비하고 시설 장비를 소독했으며, 무인 대출·반납기 등 주요 장비와 운영 시스템 전반에 대한 기능 점검을 병행해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사항을 사전에 해소했다.
스마트도서관은 365일 24시간 도서 대출·반납이 가능한 무인도서관 서비스다. 현재 △용암농협물류센터 △흥덕보건소 △성화개신죽림동행정복지센터 △율봉공원 △강서2동행정복지센터 등 총 5개소에서 운영 중이다.
각 스마트도서관에는 신간,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등 인기도서 약 300여권이 비치돼 있으며, 1인당 2권까지 15일간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청주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상호대차 서비스를 신청하면 공공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원하는 도서를 스마트도서관에서 편리하게 대출할 수 있다.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언제든지 가까운 스마트도서관을 찾아 편리하게 도서를 이용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설 점검과 환경 정비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독서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시인 김선호 기자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