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패션/교육/기업
사회/문화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산업관 참여기업, 400만 달러 대규모 수출협약 성사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농업회사법인㈜옻가네, 러시아 J&S LLC와 400만 불 규모 수출 MOU
 ㈜옻가네, 러시아 JnS LLC와 400만 불 규모 수출 MOU
㈜옻가네, 러시아 JnS LLC와 400만 불 규모 수출 MOU

23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산업관에 참여한 농업회사법인㈜옻가네(대표 지용우)가 엑스포 행사장에서 러시아 J&S LLC 기업과 400만 불(한화 약 55억 원) 규모의 수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관에 참여한 제천 기업이 직접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제품을 시연하고 심도 있는 상담을 통해 성사한 첫 사례로, 지역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옻가네는 옻을 원료로 항산화·면역 강화 효과가 입증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 왔으며, 특히 기능성 옻 추출물을 활용한 제품은 차별화된 품질과 안전성을 갖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옻가네 지용우 대표는 이번 MOU가 엑스포를 통해 더 넓은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성과이다라며, “이번 수출협약을 계기로 모스크바를 포함한 러시아 전역 및 유럽으로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러시아 J&S LLC 대표는 옻가네의 제품은 천연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 러시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창규 시장은 엑스포에서 성사된 두 기업의 수출협약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양사 모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는 920일부터 1019일까지 제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산업관 내 비즈니스 미팅룸에서 진행되는 수출상담회 외에도 학술회의, 전시,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관람객과 기업 모두에게 풍성한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