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홍익기술단, 올해도 청주문화나눔에 2천만원 후원
사회/문화/패션/교육
사회/문화

홍익기술단, 올해도 청주문화나눔에 2천만원 후원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3년 연속 파트너로 참여…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 성공개최 기원
(주)홍익기술단 성낙전 대표이사(좌)와 이범석 청주시장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범석 청주시장, 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청주문화재단)2일 오후 청주시청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홍익기술단(대표이사 성낙전)과 청주문화나눔 후원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성낙전 ㈜홍익기술단 대표이사가 참석했으며, 이 자리에서 ㈜홍익기술단은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청주공예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해 2천만원을 쾌척했다.

 

㈜홍익기술단이 청주문화나눔에 동참하는 건 이번이 3년째다. 성낙전 대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업만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이윤을 넘어 문화와 예술의 힘으로 변화를 선도하고 홍익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석 시장은 홍익기술단의 꾸준한 문화나눔 동참 덕분에 통합 11주년을 맞은 올해 청주시민의 일상에 더 큰 문화와 예술의 힘이 스밀 수 있게 됐다청주공예비엔날레 성공개최와 ‘100만 자족도시, 글로벌 명품도시청주를 만드는 데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3년 연속 청주문화나눔에 마음을 보태며 누적 후원금 5천만원 이상을 기부한 ㈜홍익기술단은 청주에 본사를 둔 30여년 역사의 종합건설엔지니어링 기업이다. 장학금 및 사회복지기부, 예술후원, 자원봉사 등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청주문화나눔은 개인과 기업의 후원과 문화예술계를 연결하는 문화예술 후원사업으로, 지난해 모금된 후원금을 바탕으로 올해 △청년예술인(단체) 창작활동지원 △예술단체국제교류지원 △시민 대상 문화예술 프로젝트 등을 추진 중이다.

 

청주문화나눔 참여 등에 대한 문의는 전화 043-219-1082에서 진행한다.

[ 이 기사는 제휴매체 '산타뉴스'에 게재된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청주문화나눔#홍익기술단#나눔실천#봉사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