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출판/인문
인문

<내조의 여왕>부터 <눈물의 여왕>까지, 드라마의 여왕 박지은 작가 청주 온다!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김수현드라마아트홀, 내달 3일까지 스타 작가 박지은 초청 강연 참여자 모집
박지은 작가 초청 강연 포스터
박지은 작가 초청 강연 포스터

<내조의 여왕>부터 <눈물의 여왕>까지, 드라마의 여왕 박지은 작가가 청주에 온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 드라마문학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내달 3() 오후 4시까지, <박지은 작가 초청 강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강연은 K-드라마를 대표하는 드라마·방송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그들의 작품 세계와 경험을 나누는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노희경, 김은희, 박해영 작가와 이순재, 송승환, 장미희 배우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와 배우들이 청주를 찾아 드라마 팬들과 만나왔다.

 

이들의 뒤를 잇는 올해의 마지막 <초청 강연>의 주인공으로는 <tvN 눈물의 여왕(2024)>, <tvN 사랑의 불시착(2020)>, <SBS 별에서 온 그대(2014)>, <KBS2 넝쿨째 굴러온 당신(2012)>, <MBC 내조의 여왕(2009)> 등 내놓는 작품마다 뜨거운 화제성과 기록적인 시청률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스타작가 박지은이 초청됐다.

 

드라마 작가가 되기까지의 여정을 주제로 내달 13() 오후 2시 김수현드라마아트홀 다목적홀에서 진행하는 이번 강연에서는, 수많은 히트작을 내놓기까지 작가 만의 창작 과정과 어려움, 그리고 경험을 통해 체득한 노하우가 생생하게 공유될 예정이다.

 

이번 <초청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오는 123() 오후 4시까지 온라인 링크(naver.me/xyTApgy0) 또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하며 최종 참여자 명단은 내달 8() 드라마아트홀 누리집 등을 통해 발표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드라마아트홀 누리집(www.kimsoohyundrama.org) 또는 전화 043-225-926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