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KAN] 송파구, 하하호호 캐릭터 활용 콘텐츠 공모전 개최
연예/스포츠/관광/문화행정
문화행정/예술행정

[KAN] 송파구, 하하호호 캐릭터 활용 콘텐츠 공모전 개최

이청강 작가 기자
입력
▲ 송파구, 캐릭터 활용 콘텐츠 공모전 개최 송파구청제공
▲ 송파구, 캐릭터 활용 콘텐츠 공모전 개최 송파구청제공

[송파=코리아아트뉴스 이청강 기자] 서울 송파구는 공식 캐릭터 ‘하하·호호’ 탄생 3주년을 맞아 내달 말일까지 캐릭터를 활용한 ‘WE♥하하호호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직접 콘텐츠를 재생산하고 확산하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의 SNS 문화에서 착안해 콘텐츠 제작부터 미디어 시설 등을 활용한 공유까지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주제는 하하·호호가 즐기는 송파구를 표현한 그림과 영상이다. 그림은 형식의 구애 없이 전통적 방식의 손그림과 디지털 드로잉 모두 가능하며 영상은 2D, 3D 애니메이션과 직접 촬영한 짧은 영상(쇼트폼)을 제작하면 된다. 최근 활용도가 높은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창작물도 접수 가능한 점이 독특하다.

 

송파구는 완성도, 활용성, 독창성, 대중성, 주제 적합성 등의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46개 작품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구청장 표창과 함께 대상 100만 원(1명), 최우수 50만 원(3명) 등 총 6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지하철 2·8호선 잠실역·5호선 거여역, 미디어타워(사진), 전광판 등 송파구 주요 지점에 전시되는 특전도 주어진다. 이로써 주민 손을 거쳐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한 하하·호호는 방문객에게 친근함과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공모전에 관심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 규격 등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공식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와 직접 방문 접수(구청 4층 홍보담당관) 모두 가능하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가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민께 보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소통하며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풍성한 즐길 거리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청강 작가 기자
#송파구#하하호호#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