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출판/인문
문학일반

[KAN] 고양시 가좌도서관, ‘마시는 이야기, 맥주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작가 이청강
입력
맥주에 담긴 역사와 예술로 알아보는 인문학
▲ 맥주에 담긴 역사와 예술로 알아보는 인문학 [사진 : 이청강 기자, 고양시 가좌도서관]

[고양=코리아아트뉴스 이청강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가좌도서관은 11월 19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맥주를 키워드로 한 인문학 프로그램 ‘마시는 이야기, 맥주 인문학’을 운영한다.

 

‘마시는 이야기, 맥주 인문학’프로그램은 대중에게 익숙한 키워드인 ‘맥주’에 담겨있는 역사와 예술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문화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가좌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성인 30명을 대상으로 하며 윤한샘(사단법인 한국맥주협회 협회장) 강사가 진행한다.

 

11월 19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 차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1강 맥주, 역사의 시선이 되다 ▲2강 영화 속 맥주 인문학 ▲3강 맥주 팝타지아 ▲4강 맥주로 떠난 유럽 여행으로 구성됐다.

 

가좌도서관 관계자는 “인문학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어려운 주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획하게 됐다. 맥주라는 익숙하고 친근한 소재를 통해 인문학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강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11월 10일부터 고양시 도서관 누리집(https://www.goyanglib.or.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의는 가좌도서관 (☎031-8075-9375)으로 하면 된다.

작가 이청강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