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출판/인문
도서/출판

■[효산 책다락 45] Fredrik Backman의 "A Man Called Ove"

효산 남순대 시인
입력

●책 소개

저자: Fredrik Backman
출간: 2012년 (스웨덴 원서)
장르: 휴먼 드라마, 블랙코미디, 감동 소설.


*주요 주제

상실 이후의 삶
사랑하는 이를 잃은 뒤에도 인간은 어떻게 다시 살아가는가.
겉모습과 내면의 간극
까칠함 뒤에 숨겨진 따뜻함과 상처.
이웃 공동체의 힘
가족이 아니어도 서로를 살게 하는 관계.
삶의 쓸모와 존엄
나이 듦, 은퇴, 사회적 고립 문제를 유머와 감동으로 풀어냄. 

●Synobsis
 

까칠하고 고집 센 59세 남자 오베(Ove).

아내를 잃고 직장에서도 은퇴한 뒤, 삶의 의미를 잃은 채 매일 “질서”와 “규칙”만을 붙잡고 살아갑니다.

그는 이웃의 사소한 규칙 위반에도 분노하고, 세상 모든 것이 망가졌다고 투덜대는 전형적인 “괴짜 노인”처럼 보입니다. 심지어 스스로 생을 마감하려는 시도까지 반복합니다.
그러나 새로 이사 온 이웃—수다스럽고 따뜻한 임산부 파르바네 가족과의 만남을 계기로, 그의 삶은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고장 난 일상 속으로 사람들이 불쑥불쑥 끼어들고, 그는 마지못해 그들을 돕게 되면서 잊고 지냈던 연대, 사랑, 책임, 상실의 기억을 다시 마주합니다

프레드릭 배크만(Fredrik Backman1981~)

●프레드릭 배크만(Fredrik Backman1981~) 스웨덴 헬싱보리 출신의 소설가, 칼럼니스트.

2012년 데뷔하였으며 첫 작품인 오베라는 남자는 크게 호평받아 25개국에서 출판되어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스웨덴에서만 무려 84만부가 넘게 판매되었고, 세계적으로 280만부가 판매되었다. 2016년에는 스웨덴 현지에서 영화로도 제작되었으며, 할리우드에서도 2023년에 톰 행크스 주연으로 오토라는 남자라는 제목의 리메이크가 나왔다. 현재도 왕성하게 활동중이며, "이 시대의 디킨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설가로 데뷔하기 이전에는 블로거이자 칼럼니스트로 자신의 블로그에서 칼럼이나 짧은 소설을 집필하였다. 첫 작품인 오베라는 남자도 개인 블로그어서 연재한 소설에서 시작하였다.

Chapter 1 - A Man Called Ove by Fredrick Backman (audiobook) -
 

 

share-band
밴드
URL복사
#프레드릭배크만#효산남순대시인#효산책다락#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