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드라마아트홀 ‘드라마작가 과정’5기 모집

드라마작가를 꿈꾼다면, 지금, 김수현드라마아트홀로 가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드라마문학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내달 9일(금)까지, [드라마작가 과정 5기]를 모집한다.
[드라마작가 과정]은 K-드라마 열풍을 이을 차세대 드라마 전문작가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한 드라마아트홀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올해 역시 2개의 기초반과 1개의 연수반 각 30명씩 총 90명을 모집한다.
매주 금요일 낮반(오후 1시 30분~4시 30분)과 밤반(오후 6시 30분~9시 30분)으로 수업을 진행할 기초반은 드라마작가를 꿈꾸는 2006년 이전 출생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드라마에 대한 이해와 소재 구상, 극작법, 시놉시스 및 캐릭터 창작법 등 드라마 창작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며, 오는 6월 13일(금) 개강해 총 20주간 열린다.
연수반은 드라마아트홀 기초반 수료자 또는 이에 준하는 과정을 수료한 드라마작가 지망생이 대상이며, 오는 6월 10일(화) 개강해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9시 30분에 수업을 진행한다. 소재 구성, 시놉시스 작성 및 집필과 첨삭지도 등 실질적인 심화 교육이 20주간 진행된다.
수강료는 모든 과정 동일하게 30만 원이며, 드라마 작가로서의 역량과 발전 가능성, 성실성 등을 기준으로 신청서 및 에세이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내달 16일(금) 발표 예정이다.
수강생 전원에게는 드라마아트홀이 자랑하는 초청 강연 등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초청 강연에는 <나의 아저씨>, <나의 해방일지> 의 작가 박해영이 청주를 찾아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드라마작가 과정 5기]와 함께 드라마작가의 꿈에 한발짝 더 다가서고 싶은 지망생은 드라마아트홀 네이버 카페 집필실(cafe.naver.com/cjkshdrama) 또는 공식 누리집(kimsoohyundrama.org)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내달 9일(금)까지 이메일(cj_kshdrama@naver.com)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더 자세한 사항은 드라마아트홀 누리집 또는 전화 043-225-9262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