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사람들/투고
사람들
[KAN] 이현진 한국검도연합회 총재, 현동자 안견 공훈장 수상 영예
작가 이청강
입력

[문화=코리아아트뉴스 이청강 기자] 지난 2월 7일 충청남도 서산시에 위치한 해인미술관에서 한국검도연합회 이현진 총재가 안견기념사업회 이사장 박수복(LUCAS Park) 화백으로 부터 현동자 안견 공훈장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이현진 총재가 안견기념사업회 명예친선대사로 위촉됨을 축하하고, 그동안 국내외 문화예술 교류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해 이루어졌다.
박수복 화백은 “현동자 안견 선생의 예술혼을 기리는 사업에 이현진 총재님께서 함께해 주시어 안견기념사업회에 큰 힘이 되었으며, 문화예술의 가치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공훈장 수여 배경을 전했다.


이현진 총재는 “문화예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뜻깊은 상을 주신 박수복 화백님께 깊이 감사드리며, 현동자 안견 선생의 예술혼을 기리는 안견기념사업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수복 화백과 이현진 총재는 한국새생명사랑재단 조수연 이사장의 소개로 인연을 맺었으며, 현재 두 사람은 현재 각각 고문과 대외협력이사로 추대되어 난치병 어린이 등 소외계층 지원에 물심양면으로 힘쓰고 있다.
한편, 안견기념사업회는 민법 제32조에 의거한 문화체육관광부 및 문화재청 소관 공익사단법인 이며, 조선시대 산수화의 대가인 현동자 안견선생의 예술혼을 기리기 위하여 <안견추모제>, <안견학술제>, <대한민국 인견미술대전>, <전국청소년미술공모전>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작가 이청강
밴드
URL복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