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관광/문화행정
문화행정/예술행정

충북도, 정원문화 확산 위해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 개최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대한민국 자연정원, 충북’ 실현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 포스터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 포스터

충북도는 도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생활권 내 우수한 정원을 발굴하고 도민이 정원문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자연정원, 충북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정원문화 행사를 추진하고 있는 충북은 정원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정원 홍보 효과를 높이고자 금년 2월부터 5월까지 ‘2026 충청북도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신청서를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충북 도내 주택, 아파트, 마을, 공공기관 등 4개 분야를 대상으로 분야별 우수한 정원 2곳을 선정해 충청북도지사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훈격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자세한 공모 방법은 충북도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신청서, 정원설명서, 사진 등을 구비해 온라인([email protected])으로 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면으로 평가하는 서류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8월 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은 10월에 영동군 용두공원에서 열리는 충청북도 정원박람회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 정원 관련 사업비를 지원받아 조성한 대상지와 기존 민간정원으로 등록 또는 정원 관련 수상 이력이 있는 대상지는 제외된다.

 

김종기 충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정원은 가꾸는 사람과 보는 사람 모두가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공간이다. 정원을 통해 많은 사람이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