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출판/인문
인문

김수현드라마아트홀에서 독서 캠페인 <책+린지> 도전하세요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장서 1만 권 돌파 기념, 12월까지 시민 대상 독서 도전 캠페인 운영
책린지 포스터
책린지 포스터

장서 1만 권을 돌파한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 특별한 독서 도전 캠페인을 시작했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 드라마문학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올해말까지 독서 도전 캠페인 <+린지>를 진행한다.

 

드라마아트홀이 소장 도서 1만 권을 돌파한 기념으로 마련한 이번 <+린지> 캠페인은 도전(Challenge)’을 결합한 참여형 독서 프로그램이다. 드라마아트홀은 2022년부터 ‘K-TV드라마 자료기증 캠페인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고 있으며 그 외 작가, 출판사 등으로부터 드라마·인문·사회·역사 서적 등도 상시 기증받고 있다.

 

독서는 닫혀있던 감성의 문을 열어주고, 부족한 사고 능력을 확장시키며, 사물에 대한 이해 능력을 깊게 만들어준다라는 드라마 작가 김수현의 철학을 담아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드라마아트홀은, 독서하기 좋은 계절을 만끽할 최고의 도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드라마아트홀의 장서들을 읽고 현장에 비치된 책갈피에 짧은 감상이나 추천 문구들을 적어 개인 SNS 계정 또는 네이버 방문자 리뷰에 등록하면 되며, 현장에서 도전을 확인받은 참여자에게는 김수현 작가 단막극 대본집 또는 드라마아트홀 굿즈가 인증 기념품으로 주어진다.

 

작성한 실물 책갈피는 해당 도서의 책장에 다시 꽂아두면 되며, 책갈피를 많이 받은 도서들은 추후 별도 전시할 예정이다.

 

드라마아트홀에서 즐기는 특별한 도전, <+린지>는 매주 화~일요일 10시부터 18시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www.kimsoohyundrama.org) 또는 전화 043-225-9262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