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예술과학대 웹툰만화과, 졸업작품전시회 ‘ep:00 마지막 장’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에서 개최
용인예술과학대학교(총장 최성식) 웹툰만화과(학과장 김가이)가 오는 11월 12일(수)부터 17일(월)까지 서울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 2층 3관에서 2026 졸업작품전시회 ‘ep:00 마지막 장’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3년간의 학업과 창작 과정을 마무리하는 동시에,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에필로그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전시에는 총 25명의 졸업생이 참여해 일상, 코미디, 드라마, 로맨스, 액션, 추리, 판타지, 동양풍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인다. 완성도 높은 스토리와 개성 있는 작화가 어우러져 관람객들에게 웹툰 창작의 생생한 현장을 전달하며, 일부 작품은 웹툰 단행본과 모션툰 형태로도 공개된다.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웹툰만화과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글로벌 웹툰 작가 및 기획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웹툰 IP 기획’, ‘웹툰 작화 연출’, ‘웹툰 제작’이라는 세 가지 파트로 구성되며, 학년별로 기초·응용·심화 단계로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번 졸업전시는 이러한 단계별 실습 교육을 통해 성장한 학생들이 각자의 개성과 열정을 담아낸 창의적인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선보이는 자리다.

참여 학생은 유효원, 이유빈, 김윤아, 강수진, 이주영, 성수연, 김가을, 김민아, 김수아, 김영기, 김영인, 박소희, 박임나, 석유나, 신은지, 양지윤, 유혁, 윤다영, 이영서, 임예은, 장민지, 정유선, 차수빈, 하해빈, 한윤진 등이다. 이들의 작품은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레이션과 독창적인 스토리로 관람객들에게 한국 웹툰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열린다. 졸업작품전시회 ‘ep:00 마지막 장’은 창의력과 열정으로 가득 찬 학생들이 한국 웹툰의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전시 링크: yasu-webtoon2026.imweb.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