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관광/문화행정
문화행정/예술행정

충북도립극단, 2026년 충북지역 예술인재 발굴에 뛰어들다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충북도립극단, 2026 시즌단원·청년연수단원 공개모집
 시즌단원 오디션 포스터
시즌단원 오디션 포스터

충북도립극단(예술감독 김낙형)2026년 충북도립극단을 이끌어갈 시즌단원 및 청년연수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충북도립극단의 작품 제작을 함께할 역량 있는 예술인을 발굴하고, 지역 기반 연극 인재 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분야는 시즌단원(배우, 연출부), 청년연수단원(배우), 선발된 단원들은 2026년 충북도립극단의 정기·순회공연을 비롯해 교육 프로그램, 시민참여 사업 등 극단이 주관하는 다양한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시즌단원은 배우와 연출부를 포함하여 10~12명 선발하며, 계약기간은 20262월부터 12월까지다. 청년연수단원은 배우 8~10명을 선발해 2026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한다.

 

응시 자격은 모집 분야별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공통적으로 충북도립극단 단원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갖추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특히 지역 예술인 발굴 취지에 따라 충청북도 거주자 및 도내 활동 경력자 등 충북도 연고자들은 가산점으로 우대할 예정이다.

 

청년연수단원 오디션 포스터
청년연수단원 오디션 포스터

충북도립극단은 매 시즌 완성도 높은 작품 제작과 지역 밀착형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충북 연극 생태계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해왔을뿐만 아니라, 국내의 다양한 축제와 공연에 초청받아 충북도의 문화적 저력을 널리 알려왔다. 이번 단원 공개모집을 통해 2026년에도 다양한 역량을 갖춘 연극인들과 함께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공연예술 콘텐츠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낙형 예술감독은 이번 공개모집은 역량 있는 예술인에게는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지역에는 활력 있는 공연예술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연극을 향한 열정과 가능성을 지닌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충북문화재단 및 충북도립극단 공식 홈페이지(https://www.cbfc.or.kr/cbto/main.ph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