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패션/교육/기업
사회/문화

가덕면창작실험실, 공예아트마켓 “손길 놀이터”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10월 25일~26일, 지역 공예와 로컬푸드가 어우러진 예술장터 열려
손길 놀이터 포스터
손길 놀이터 포스터

지역 공예 작가들과 주민이 만들어가는 ▲공예 아트 마켓 <손길 놀이터>가 오는 1025()부터 26(), 10시부터 17시까지 가덕면창작실험실 일대에서 열린다.

 

청주공예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충청북도, 충북문화재단, 충북자치연수원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공예 작가와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 향유의 장으로써, 지역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자원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역 예술가들에게는 판로 확대 및 교류의 기회를, 방문객에게는 다채로운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도예, 섬유, 목공, 금속 공예 등 다채로운 공예 작품을 판매하는공예 아트마켓’, 지역 농가의 먹거리를 판매하는로컬푸드 마켓’,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채로운체험 프로그램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게임과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상품권 및 체험권 등 소정의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본격적인 행사는 1025()에 집중되며, 보다 풍성한 콘텐츠와 활기찬 현장 분위기를 체감하고자 한다면 첫날 방문이 권장된다. 26()은 일부 프로그램이 축소 운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가덕면 창작실험실 내에는 청주공예협회 회원전 <손길 담은 시간>1021()부터 112()까지 진행되며, 행사일인 25() 오후 2시에 오픈식이 진행된다.

 

청주공예협회는 “<손길 놀이터>는 단순한 판매 장터를 넘어, 예술가와 방문객, 주민이 함께 교류하는 행사로 기획되었다.”공예문화의 다양성과 지역 자원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공예협회(010-2333-6305)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