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이벤트
전시

움직이는 드로잉전 _ 이영선 작가

작가 준희퀸
입력
10월 23일 ~ 26일

이영선 작가가 충남문화관광재단 후원으로 충남 아산시 이영선창작스튜디오에서 세 번째 오픈스튜디오 프로젝트 <움직이는 드로잉전>이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연다 . 움직임에 대한 다양하게 해석한 세계관을 볼 수 있는 전시다.

 

-작가노트-

 

<움직이는 드로잉>에서는 ‘움직임’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작품에 담는다. 작품들은 색채, 몸, 움직임, 선, 공간, 자연 등 다양한 것들이 추상적 형태를 띠고 융복합되는 교차점에서 드로잉의 표현방식을 더욱 유동적으로 확장시킨다.

 

나의 작품의 특징들 중 하나는 작품이 놓여지는 공간이라는 맥락, 혹은 환경도 작품의 일부로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이다. 작품은 모듈처럼 매번 다른 공간에 안착되어 다양한 의미와 해석을 불러일으키고, 작품이 놓여지는 공간을 새롭게 바꾸어 놓는다. 이것은 내가 안무구성을 할 때 공간을 상상하는 방식에서 비롯된다. 나에게 완성되거나 미완성처럼 보이는 조각, 혹은 모듈과 같은 작품들은 마치 안무에 있어 무용수를 다루는 것과 비슷한 시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바로 이러한 일면 때문에 나의 작품은 다양한 경계를 넘어 대단히 자유로운 관점의 영역에 존재한다.
 

-작가소개-

 

이영선(총괄 기획 및 제작)

 

존재와 감각의 언어로 표현하는 내 안의 가상세계를 만들고 확장합니다. 나의 세상은 ‘이영선’이고, 세상에 하나뿐인 유일한 장르이자 작품입니다. 창작, 공연, 전시, 교육, 출간 활동으로 나의 세계를 세상에 펼쳐냅니다. 나의 세계는 유연하고 지속적으로 흐르고 움직입니다. 진짜를 살아내는 중입니다. 나의 존재가, 살아가는 매순간이 나의 경력이고 작품입니다. 나는 작품이고 장르이고 세계입니다. 

 

-전시개요-

 

2025년 10-23-26 (목-일) 1-7pm
오픈스튜디오 전시 프로젝트 #3
후원: 충청남도/충남문화관광재단
주관/주최: 이영선
무료관람
주소: 이영선창작스튜디오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로 24번길 6-11번지 1층
     (천안아산역 도보 10분 대로변 위치)
 

작가 준희퀸
share-band
밴드
URL복사
#이영선작가#움직이는드로잉전#준희퀸기자#준희퀸#전식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