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7080 레전드 건아들 곽종목, 첫 솔로곡 ‘떡상각’ 화제…팬 주도 가요제까지 확산
공연/전시/이벤트
공연

7080 레전드 건아들 곽종목, 첫 솔로곡 ‘떡상각’ 화제…팬 주도 가요제까지 확산

신경식 문화예술 전문 기자
입력
‘떡상각·사랑한다면 가요제’ 9월 본선 개최…온라인 예심 열기 후끈
건아들 곽종목
건아들 곽종목

7080세대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그룹 건아들의 보컬 곽종목이 데뷔 이래 처음으로 발표한 솔로곡 떡상각이 세대를 아우르는 화제를 모으고 있다곽종목은 지난 2024년 8수십 년간 무대에서 다져온 목소리를 솔로곡에 담아 발표했다. 7080 팬들에게 영원한 오빠로 불려온 그는 이번 신곡으로 오랜 팬들과 새로운 세대의 관심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떡상각은 경쾌한 멜로디와 긍정적인 메시지가 특징이다그러나 그 배경에는 가슴 아픈 사연이 담겨 있다. MBN ‘특종세상을 통해 제작 배경이 공개되면서팬들은 곡이 지닌 의미를 더욱 깊게 받아들이게 됐다화면을 통해 전해진 사연은 단순한 음악 이상의 울림을 주었고발매 직후부터 온라인상에서 뜨거운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 열기는 곧 팬들이 주도하는 떡상각 가요제로 이어졌다처음에는 한 인플루언서가 개인적으로 기획해 소규모로 진행됐지만입소문을 타고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었다이후 여러 음악 방송 인플루언서들이 힘을 합쳐, ‘떡상각과 건아들의 히트곡 사랑한다면을 함께 부르는 떡상각사랑한다면 가요제로 규모가 확대됐다. ‘사랑한다면은 건아들 35주년 기념으로 발표된 곡으로팬들 사이에서 여전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본선무대는 오는 9월 13일 토요일 열린다이를 앞두고 지난 8월 6일 수요일 저녁 8, SNS 틱톡 라이브 방송을 통해 1차 예심이 진행됐다예심에는 총 15명이 참가했으며치열한 경쟁 끝에 4명이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다앞으로 매주 수요일 같은 시간에 2, 3, 4차 예심이 이어지며참가 신청은 인플루언서 와우!! 왕눈장이의 SNS DM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본선무대에는 곽종목의 절친한 가요계 동료들이 축하 무대를 준비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팬들이 주도해 만든 행사지만무대 구성과 참가자 열정은 웬만한 방송사 주최 가요제에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다.

곽종목은 이렇게 많은 분들이 떡상각을 사랑해 주실 줄 몰랐다오랜만에 무대에서 팬들과 직접 호흡할 수 있어 설렌다며 이번 가요제를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떡상각사랑한다면 가요제는 단순한 노래 경연을 넘어, 7080 음악과 팬 문화가 디지털 시대에도 여전히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특히 팬들의 자발적 참여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확산은과거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음악 팬덤 활동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

 

오는 9월 본선에서 어떤 참가자가 최종 우승을 거머쥘지그리고 곽종목이 어떤 무대로 팬들의 기대에 보답할지 주목된다.

신경식 문화예술 전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
#곽종목#떡상각#사랑한다면가요제#건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