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KAN] 한국검도연합회 이현진 회장, 문화체육대상 수상 영예
오피니언/사람들/투고
사람들

[KAN] 한국검도연합회 이현진 회장, 문화체육대상 수상 영예

이청강 작가 기자
입력
지난 5월 1일,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 선정 및 문화체육대상 검도부문 수상 
이청강 작가
이청강 작가 기자
▲ 한국검도연합회 이현진 회장, 문화체육대상 수상
▲ 한국검도연합회 이현진 회장, 문화체육대상 수상

[코리아아트뉴스 이청강 기자] 5월 1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새한일보 창간 22주년 기념식 및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한국검도연합회 이현진 회장은 문화체육대상(검도부문)을 수상했다.

 

이날 전통검술 연구 및 보급과 검도인재 및 지역인재 장학사업, 사회취약계층 정기후원 및 물품기부, 재능나눔 및 각종 봉사활동 등 대한민국 사회발전과 번영에 공헌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현진 수상자는 현재 한국문학사랑신문 부이사장, 한국새생명사랑재단 대외협력이사, 나라사랑총연맹 홍보대사 겸 자문위원, 도전월드봉사단중앙회 자문위원, 전일본무도연맹 자문위원, 중화민국국술협회 자문위원, 국민기자뉴스 취재기자,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부설 웰에이징클럽 운영강사, 대한적십자사 응급처치강사, 대한민국 국가원로회 특별회원 등 직책을 맡고 있으며 전국무예단체협의회 이사, 대한민국무예진흥재단 이사, 대한합기도유술연합회 교육이사, 대한경호연맹 교육분과 위원, 한국재능기부봉사연맹 부총재, INTERNATIONAL EMERGENCY RESPONSE INSTRUCTOR COUNCIL 일본지부 한국 부회장, 신한뉴스 문화예술체육분야 전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재능나눔과 기부 및 봉사에도 솔선수범 해왔다.

 

학창시절에는 검도 특기생으로서 각종 대회에서 개인전 우승(4회) 등 10회 이상 입상 기록을 가지고 있는 이현진 회장은 언론인으로 검도 관련 기고문, 칼럼 및 지역사회와 문화행사 소식, 시인과 수필가 등 문학인들의 대표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한국문학사랑신문 정해정 이사장의 추천으로 "활인검(活人劍) 칼, 생명을 품다" 작품으로 신인 문학상을 수상하고 시인으로 등단했으며, 문무(文武)를 겸비하고자 노력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 이현진 회장과 부인 여경숙 여사
▲ 이현진 회장과 부인 여경숙 

이현진 회장은 이번 수상에 대한 인터뷰에서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에 선정되어 문화체육대상 검도부문을 수상하여 매우 영광스럽고 기쁘다. 귀한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선정위원회에 추천해주신 대한방송연합뉴스 대표이사 양성현 안수집사님과 그 동안의 노고를 인정해주시고 수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새한일보 발행인 신유술 예장합동 목사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수단과 방법을 통한 검도 종목의 활성화, 그리고 지역사회에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국문학사랑신문·한국문학사랑예술인협회 정해정 이사장은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 선정 및 문화체육대상 검도부문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이청강 작가 기자
#한국검도연합회#이현진#문화체육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