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직지문화의집 무료 문화예술강좌 수강생 모집
사회/문화/패션/교육
교육

직지문화의집 무료 문화예술강좌 수강생 모집

시인 김선호 기자
입력
‘AI 시대, 기술과 예술의 융합 – 미드저니 사용해 보기’ 강좌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사업 홍보물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사업 홍보물

직지문화의집(관장 윤석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북도가 후원하고, 충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월부터 ‘AI 시대, 기술과 예술의 융합 – 미드저니 사용해 보기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AI 이미지 생성 플랫폼 미드저니(Midjourney)’를 중심으로,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창작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의 감성, 창의력, 철학적 사고를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기술은 수단이고, 예술은 질문이다. 인공지능 시대, 우리는 어떤 감성과 상상을 그려낼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서 출발한 이 강좌는, AI를 단순한 도구가 아닌 창의적 동반자로 바라보는 새로운 접근을 제시한다.

 

이론 강의뿐 아니라 실제 미드저니 활용 실습, 개인 창작 프로젝트 기획과 발표, 기술과 예술, 철학을 통합하는 창작 사고 훈련 등 실질적인 콘텐츠로 구성되어, AI와 예술의 융합을 심도 있게 체험할 수 있다.

강좌는 202592일부터 1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참여 신청은 812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 15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직지문화의집 홈페이지(www.jikjimunhw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인 김선호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