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KAN] 고양시‘미래기술학교’교육생 모집⋯4차산업 전문인력 양성
연예/스포츠/관광/문화행정
문화행정/예술행정

[KAN] 고양시‘미래기술학교’교육생 모집⋯4차산업 전문인력 양성

이청강 작가
입력
7월 7일부터 모집⋯7월 28일부터 8주간 진행, 교육비 전액 무료
▲ 고양시‘미래기술학교’교육생 모집⋯4차산업 전문인력 양성

[고양=코리아아트뉴스 이청강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자,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AWS 클라우드 기반 4차산업 전문인력 양성과정’교육생을 7월 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양시가 역점 추진 중인 ‘미래기술학교’사업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에 대한 실무 교육 ▲포트폴리오 제작 ▲취업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과정은 단순 이론교육에 그치지 않고 △기업 현직자 특강 △기업 현장 탐방 △워크숍 △학습관리시스템(LMS) 제공 등을 통해 교육생의 실무 능력을 높이고자 한다.

 

과정 수료 후 미래일자리사업, 취업 매칭데이, 청년 취업박람회 등과도 연계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7월 28일부터 8주간, 고양시 청년복합공간인‘내일꿈제작소’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고양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39세(1986년생~2007년생) 청년 20명으로, 클라우드 분야에 관심이 있고 취업 의지가 강한 지원자를 우선 선발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월 출석률 80% 이상 시 소정의 훈련 수당도 지급된다.

 

모집 기간은 7월 7일(월)부터 18일(금)까지이며, 온라인 접수 후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내일꿈제작소 공식 누리집(https://goyangjobcafe.kr)을 확인하거나 일자리정책과(031-8075-287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미래기술학교는 청년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고부가가치 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역량을 키워주는 사업”이라며 “4차산업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청강 작가
share-band
밴드
URL복사